LG CNS가 개발한 `iKEP 포탈`은 업무 프로세스와 각종 정보, 관련 자료 등을 쉽게 연결 할 수 있도록 통합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포탈 플랫폼 솔루션이다. 글로벌 기업에서부터 중소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기업군에 적용 가능하다.
서울에 있는 담당자가 지방 사업장 영업 사원에게 업무 이슈나 의사결정 사항을 간편하게 전달하거나, 리더가 팀원 업무를 한 눈에 파악하고 새로 들어온 신입 사원이 빨리 업무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시스템화 한다. 실제 문제 해결에 포커스를 맞춰 LG CNS의 축적된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투영했다.
iKEP 포탈은 관문 역할을 하는 포탈 시스템으로 보다 스마트한 워크플레이스를 실현하려는 고객에게 웹표준 수용을 비롯해 RSS, ATOM, JSR 168/286, 웹서비스, jQuery등 다양한 업계 표준 기술을 지원한다.
iKEP 포탈은 탄탄한 다국어와 국제화 지원 기술을 바탕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김대훈 LG CNS 사장은 “이번 TTA 시험인증 대상 수상으로 솔루션 개발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미래형 도시 운영을 위한 스마트 그린 플랫폼, 태양광 발전소 소프트웨어, 스마트 교통카드 솔루션, MPost 모바일 청구서에 이르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