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 가슴 따뜻한 성탄절을 맞아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앱)들이 저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코코아북`은 이달까지 코코아북 홈페이지서 판매하는 모든 아이템을 무제한 사용하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파라다이스 이용권` `타임머신` `연락처 확인권` 등 총 46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9만90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를 구매한 회원 중 3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10명에게는 CGV 영화 관람권을 준다. 아이템을 구매한 전원에게는 신간도서 10권 중 1권을 제공한다.
핀란드 산타클로스 중앙우체국 한국사무소는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와 앱 개편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산타우체국은 핀란드 체신청 산하기관. 공인받은 유일한 산타 관련 우체국이다. 산타 우체국 `산타레터`는 산타클로스 중앙우체국에서 회신과 소인 등 모든 작업을 수작업으로 진행해 매년 400만통 이상 판매되는 인기 상품이다. `진짜 산타클로스`가 북극에서 보내주는 독특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컨셉트다. 산타레터는 홈페이지와 앱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디자인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판매한다.
KT 휴대폰 전자화폐 서비스 `주머니`는 오는 22일까지 신규가입 고객 명의로 사랑의 열매 1000원을 기부하는 `크리스마스 100일의 기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머니는 상대방 계좌번호 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면 돈을 보내고 가맹점 결제도 가능한 서비스로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벤트 모금액은 소외 계층 아동을 후원하는 `드림투게더` 캠페인에 기부된다.
형아소프트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30일까지 `단 하나만의 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세상 단 하나뿐인 가족 이름 따라쓰기 앱`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참여를 원할 경우 앱에 사용될 가족 이름과 신청 사연, 사용하는 휴대폰 정보를 포함해 형아소프트 이벤트 담당자(event@hyonga.com)로 전송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가족에게 사용하는 운용체계에 따라 앱을 증정한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