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홈런왕`이 4계단 상승해 아이폰 무료 앱 1위를 차지했다. 50초 동안 투수가 던진 공을 화면을 터치하고 타이밍을 맞춰 홈런을 날리는 타격 게임이다. 연속적으로 홈런을 치면 포인트를 얻는다. 연속 홈런을 치면 `버스트모드`가 발동 돼 더 많은 점수를 낸다. 능력치가 다른 캐릭터 선택이 가능하고, 아이템을 구매해 더 멀리 공을 칠 수 있다. 카카오톡에 등록돼 있는 친구들을 초대하고 함께 스코어로 경쟁할 수도 있다.
`밀리언아서`는 RPG카드배틀 게임이다. 자신이 아서왕으로 분해 게임을 진행한다. 캐릭터와 카드 캐릭터를 고르고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자세한 스토리전달과 세심하고 친절한 튜토리얼 덕분에 게임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없다. 이 게임의 장점은 아름다운 애니메이션효과와 그래픽이다. 마치 만화를 보는듯한 그래픽이 게임에 푹 빠져들게 만들어준다. 단계적인 레벨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시작하고 즐길 수 있다.
`매일 요가 무료`는 요가 비디오 앱이다. 건강을 위해 전문가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비디오를 보면서 시간을 20분, 40분, 60분 단위로 정하고 반복횟수를 정해 요가를 따라 할 수 있다. 요가의 전 과정을 따라 할 수도 있고, 특정 자세만 반복해 할 수도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영어로 설명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바쁜 일상에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매일 요가로 몸매 관리를 시작해보자.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12월 31일~1월 6일)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