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3D 모바일 판타지 소셜게임 `폴링폴링`을 안드로이드용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했다.
폴링폴링은 액토즈 자회사 플레이파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소셜게임이다. 하늘왕국을 상징하는 왕궁, 공주, 왕자, 영웅 등 다양한 성장 시스템을 도입해 아기자기한 판타지 소셜게임의 재미를 구현했다.
기존 팜류 게임의 정적인 마을 분위기를 지양하고 생동감 있는 표현을 위해 풀3D 마을을 제공한다. 아기자기한 건물, 농작물, 캐릭터 등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사방에서 확인하는 재미를 더했다. 각 건물마다 깜찍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자신이 꾸민 왕국에 몬스터가 침범하면 이를 지켜내는 디펜스 요소를 함께 녹여냈다. 디펜스가 어렵다는 틀을 깨고 비교적 쉽게 여성들도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남녀노소 누구나 디펜스의 스릴 넘치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와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와 게임 내 친구 맺기가 가능하다.
액토즈소프트는 폴링폴링 출시를 기념해 홍보모델 광희를 활용한 `광희 왕자의 초대` 이벤트를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아이돌 광희가 직접 만든 게임 내 `광희 왕국`에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광희왕국을 방문하고 방명록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과 CGV 영화예매권을 지급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