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괴도 슬라이 쿠퍼와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슬라이 쿠퍼:시브즈 인 타임(Sly Cooper:Thieves in Time)`을 플레이스테이션3(PS3)용으로 6일 정식 발매했다.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슬라이 쿠퍼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자 PS3용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오리지널 신작이다.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캐릭터들과 전작 대비 2배 이상 넓어진 세계 속에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사실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대용 기기인 PS비타 버전으로도 동시에 출시했으며 PS3 타이틀을 구입하면 PS비타 버전 타이틀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크로스 세이브(Cross-Save) 기능으로 PS3와 PS비타의 세이브 파일을 공유해 언제 어디서든 모험을 이어나갈 수 있다.
게임은 쿠퍼 가문에만 전해 내려오는 전설의 대도 비법서의 내용이 한 장씩 사라지면서 시작한다. 누군가가 쿠퍼 일족의 과거를 바꾸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린 슬라이와 친구들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이 사건을 해결하기로 하고 뒤바뀐 과거를 바로 잡아 미래를 구원하기 위한 시간여행에 나선다.
시간 여행 모험에서는 다양한 액션 미션, 퍼즐, 개성적인 보스와의 배틀이 이들을 맞이한다. 더 풍부해진 줄거리와 강력해진 캐릭터들의 개성을 즐길 수 있어 이전 시리즈들의 향수와 재미를 제공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만9800원이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