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아버지 "닌텐도 위유 부진? 성공 문제없다"

“소비자가 닌텐도 위유(Wii U)의 진가를 아는 데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슈퍼마리오`를 탄생시킨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전무가 위유 성공에 자신감을 보였다고 7일 CNN이 보도했다. 사용자가 위유에 익숙해지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일 뿐 성공에 문제가 없다는 주장이다.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전무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전무

시게루 전무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콘솔 게임 성공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며 “터치스크린이 달린 게임패드를 사용하는 위유는 기존 콘솔 게임과 크게 달라 사용자가 그 진가를 이해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게루 전무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개발자로 꼽힌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슈퍼마리오 형제`와 `동킹콩` `젤다의 전설` 등이 그의 손에서 탄생했다. 닌텐도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위유는 게임패드에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과 비슷한 모양이다.

시게루 전무는 “가족 중 누군가 TV 시청을 원한다면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없었지만 위유를 이용하면 가능하다”며 “거실에서 아버지는 TV를 보고 아들은 게임을 하는 건 이전에 없던 새로운 모습”이라고 말했다.

이어 “2004년 닌텐도DS가 처음 나왔을 때도 2개 스크린을 동시에 보는 방식에 회의적이었지만 결국 큰 성공을 거뒀다”며 “일단 위유에 익숙해지면 터치스크린 없는 게임패드로는 아무런 만족감도 느낄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유는 미국 출시 첫 주 40만대 이상 판매되는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기존 `위(Wii)`와 같은 혁신이 없다는 평가 속에 2월 한달 동안 6만4000여대 판매에 그치는 부진을 보였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