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무료 앱 부문에서는 지난주 1위와 2위를 차지했던 카카오톡과 쿠키런을 제치고 `모두의 퀴즈-4 Pics 1 Word`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지난주 7위로 새로 순위에 올랐던 카카오게임 날아라 팬더 비행단이 차지했다.
모두의 퀴즈는 4개의 사진으로 연상된 한 단어를 맞추는 두뇌게임으로 카톡과 페이스북과 연동돼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풀수 있다.
카카오톡에 이어 4위로 새로 순위에 진입한 김준현의 공기놀이는 추억의 공기놀이를 모바일에서 재현한 게임이다. 지난 15일 카카오 게임에 출시됐다. `나도 하는 우리 엄마 카카오 게임`을 슬로건으로 간단한 규칙과 조작 방식을 채택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공기놀이처럼 점프 캐릭터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같은 종류의 캐릭터를 짝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친근하면서도 코믹한 이미지의 개그맨 김준현을 캐릭터로 내세워 게임에 호소력을 더했다.
이번 주 유료 앱 부문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차지했다. 파워버전 풀버전 언라커(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가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 블레이징 소울즈, 노바론처프라임(Nova Launcher Prime)이 새롭게 상위권에 진입했다.
윈도우7 작업표시줄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윈도우 시작화면을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시작버튼을 사용하여 앱을 실행하거나 종료할 수 있다.
블레이징 소울즈는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스토리 라인과 엔딩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200여 종의 기술과 전투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지난 2월 출시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구글플레이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