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IT, ‘아이티플(IT’ple)’ 1기 발대식 개최

채널IT, ‘아이티플(IT’ple)’ 1기 발대식 개최

대한민국 대표 정보기술(IT)채널 ‘채널IT’(www.channelit.co.kr)는 14일 목동 KT정보전산센터에서 대

학생 기자단 ‘아이티플(IT’ple)’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IT 분야에 관심 있고, 열정과 끼가 넘치는 18명의 대학생들로 선발된 아이티플 1기는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이티플(IT’ple)은 ‘IT’와 ‘People’의 합성어로, 채널IT에서 활동하는 대학생기자단의 명칭이다.

1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채널IT 기사 작성 및 취재, 홍보?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 월 2회 진행되는 오프라인 정기 모임에 참여하면서 방송과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을 쌓고, 팀 프로젝트 및 개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아이티플 1기에 최종 합격한 정한진(서울여자대학교 방송영상학과 3학년 재학 중) 학생은 “평소 스마트폰을 여러 대 사용할 정도로 IT에 관심이 많았다”며 “아이티플의 첫 기수가 된 만큼 열정을 담아 달려보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특히 활동기간 동안 IT업체 사업장 탐방과 다양한 IT인사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상품과 인턴 기회가 제공된다.

허재경 채널IT사업팀장은 “직접 발로 뛰는 취재로 다양한 경험을 하는 동시에,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며 “방송?언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