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차트]이번주 무료앱 1위는 `멤버`

이번 주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SNS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지난주에 이어 신규 소셜 앱 `멤버`가 1위 자리를 지켰으며 그간 꾸준한 인기를 누렸던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도 상위에 머물러 5개의 소셜 앱이 상위 순위를 싹쓸었다.

게임부문은 지난주에 새롭게 상위에 진입했던 벨튀, 몬스터 팡팡이 모두 순위에서 이탈하고 말달리자 포 카카오, 판타지러너즈 포 카카오, 주행의 달인 등 새로운 게임이 순위에 올랐다. 지난 16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된 넷마블의 말달리자 포 카카오는 큰 인기를 모았던 윈드러너, 쿠키런에 이은 모바일 런게임이다. 말, 타조, 사슴 등 각종 동물들을 타고 장애물을 피해 달리면서 마을을 약탈한 악당을 쫓는 게임으로 기존의 러닝게임에 추격 액션과 긴장감을 더해 빠른 속도로 인기를 키우고 있다.

판타지러너즈 포 카카오는 친구를 용병으로 선택해 함께 달릴 수 있으며 캐릭터를 선택, 양성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주행의 달인은 주차의 달인을 선보였던 개발사 SUD에서 주행 요소를 추가해 새롭게 선보인 게임이다. 조작법이 간단하고 저사양 휴대폰에서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주 인기 유료 앱 순위에는 지난주 상위를 차지했던 앱들 사이에 다소간의 자리바꿈만 있었을 뿐 큰 변화가 없었다. 지난 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차지했다. 마인크래프트와 함께 강세를 보였던 아스팔트7:히트, 파워램프 풀 버전 언라커(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가 나란히 2, 3위를 고수했다. 몇 주간의 소강상태 이후 지난주 다시 상위에 진입했던 인기 게임 스왐피와 팔라독도 모던 컴뱃4, 갱스터 베가스와 함께 상위에 올랐다.

이번 주 건강과 운동 무료 앱 부문에는 오랫동안 인기를 누려온 여성생리달력을 제치고 눔(Noom) 다이어트 코치가 1위를 차지했다. 눔 다이어트 코치는 체중감량 애플리케이션으로 피트니스 트레이너와 영양사의 역할을 결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맞춤 다이어트 플랜을 짜주고 매일 도전과제를 내준다. 간편한 음식 칼로리 기록과 다이어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음식, 운동, 몸무게 변화도를 모두 기록해 분석할 수 있다. 또 GPS와 가속기, 자동 측정 만보기 등을 이용해 다양한 운동정보를 측정하고 공유할 수 있다.

자료:구글플레이

[스마트앱 차트]이번주 무료앱 1위는 `멤버`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