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 순위에는 지난주에 이어 소셜 앱 `멤버`가 1위에 올랐다. 지난주 2위로 순위에 등장했던 넷마블의 신규 게임 `말달리자 포 카카오`는 그 뒤를 이어 2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주 상위에 올랐던 게임 `주행의 달인`과 소셜앱 `밴드`는 이번 주 순위에서 이탈했다. 넷마블이 23일 출시한 신규 게임 `바다의 왕자 마린캣`과 사진관리 앱 `카카오앨범`이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넷마블의 바다의 왕자 마린캣은 캐주얼 버블 슈팅 게임으로 잠수함을 타고 심해를 탐험하면서 몬스터들을 버블에 가둔 뒤 모아서 터뜨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수 능력을 보유한 4종의 고양이 캐릭터를 비롯해 각종 심해 괴물을 보는 시각적 재미가 쏠쏠하다. 버블을 모아서 터뜨릴 때 묘미가 인기 요인이다.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서비스와 연동된 `카카오앨범`은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날짜·이벤트·테마별로 정리해 앨범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 만든 앨범은 카카오톡 친구와 공유가 가능하다. 공유된 앨범의 사용자는 사진에 댓글과 선호를 달거나 자신의 사진을 올릴 수도 있다.
이번 주 인기 유료 앱 순위는 지난주에 이어 큰 변동이 없었다. 지난 몇 주간 1위 자리를 지켜온 `마인크래프트`가 이번 주에도 1위를 차지했다. 아스팔트 7과 파워램프가 나란히 2, 3위를 차지하며 상위 자리를 지켰다.
이번 주 교육 유료 앱 부문에서는 `잉글리쉬 리스타트 패키지(English ReStart Package)`가 1위를 차지했다. 영어학습서 베스트셀러인 잉글리쉬 리스타트를 모바일로 옮겨온 앱이다. 기초, 심화, 읽기 부분으로 구성된다. 책의 내용과 함께 학습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앱에서 권장하는 스케줄이나 자신이 원하는 스케줄을 등록하면 해당 분량만큼 내용을 분류하고 진도를 체크해준다. 기초부터 시작해 심화학습까지 영어의 틀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현지인 발음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자료)구글플레이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