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 시즌이 시작되면서 취업준비생과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고민이 늘어가는 요즘입니다.
회사마다 상이한 시험과 면접을 대비한 수험서도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취업 준비도 전자책으로 스마트하게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취업 스터디 모임의 상당수는 시사 상식 분야에 상당한 시간을 할애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시사 상식 서적으로 유명한 박문각의 `최신시사상식` 세트가 전자책으로 출간되면서 많은 수험생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박문각 `최신시사상식`은 격월로 발간되는 서적으로,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이나 시사용어 등을 풍부하게 수록한 책입니다. 기출문제 및 실전예상문제는 물론이고 한국사 테스트까지 수록하고 있어 방대한 자료를 보는 수험생들이 따로 자료를 정리할 걱정 없이 전자책으로 손쉽게 공부하기 좋은 서적입니다.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평소에 상식 함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수험서 및 자기개발서라 하겠습니다. 최근 두 달 동안의 중요 최신 시사 및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취업뉴스, 기출문제 등을 실어 수험생들의 상식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뉴스(뉴스 속 와글와글), 평소 궁금했던 상식모음(상식 파파라치), 취업뉴스 등 다양한 정보 코너도 마련해 수험생들이 재미있게 시사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지요.
최근에는 시리아에서 발생한 화학무기 공격 참사, 이집트 군부와 무슬림형제단 간 유혈 충돌, 미국 NSA의 한국 등 동맹국 대사관 도청, 남북 개성공단 정상화 합의 등의 이슈가 쏟아졌군요.
특히 `최신시사상식` 최신판인 163집은 2013년을 정리하는 이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8대 대통령 취임식부터 최근의 국정원의 정치〃선거 개입 논란까지, 상반기 국내 소식을 한눈에 익히며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겠지요?
수많은 미디어에서 쏟아진 올해의 사건 사고를 한번에 정리하고 싶은 취업 준비생은 물론이고 시사에 관심은 많지만 시간을 내어 접하기 어려운 직장인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시사상식 세트입니다.
2013년을 100일 남짓 남겨놓은 요즘, 올해엔 어떤 사건들이 있었는지 5권의 박문각 `최신시사상식` 세트와 함께 스마트하게 정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박문각 시사상식편집부 지음. 박문각 펴냄. 5권 세트 1만5000원.
제공: 리디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