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초소형 PC `맥미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IT매체 슬레시기어는 22일(현지시각) 벨기에의 판매 사이트에 등장한 소식을 인용해 애플의 초소형 PC `맥미니(Mac Mini)가 2월 말 정식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벨기에의 온라인 판매 업체 `컴퓨터스토어(computerstore.be)`는 최근 자신들의 판매리스트에 `맥미니`를 추가해 신제품의 출시를 예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체이미지가 사용됐기 때문에 신제품의 디자인적인 변화는 확인할 수 없다. 하지만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상당한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맥미니의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애플이 예고한 것과 같이 인텔의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인 하스웰(Haswell)이 탑재되며, USB3.0과 HDMI를 지원하는 초고속 썬더볼트 포트가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운용체계(OS)로는 최신버전의 X 매버릭스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컴퓨터스토어측은 제품이 2월 말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599달러(약 64만원) 정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차재서기자 jscha@etnews.com
<<기사원문링크:http://www.slashgear.com/apple-mac-mini-update-to-bring-intel-haswell-processors-22314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