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네트워크 계측기 분야 세계적 기업인 로데슈바르즈(Rohde&Schwarz)는 임베디드 디자인을 비롯해 파워분석, 디버깅 등 개발환경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RTE 오실로스코프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RTE는 낮은 노이즈 레벨, 높은 샘플링 레이트,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통해 측정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 특히 Quick Measurement 기능을 이용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8개의 파라미터를 한번에 측정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RTE 오실로스코프 제품은 초당 1,000,000회 이상의 파형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제품으로 아날로그 오실로스코프 제품과 같이 간헐적인 에러 신호를 포착할 수 있다.
또한 로데슈바르즈 오실로스코프만이 지원하는 디지털 트리거 시스템은 장비에서 발생되는 트리거 지터를 최소화하며, 싱글코어 ADC를 통한 7비트 이상의 유효비트수(ENOB – Effective Number of Bits)는 개발 환경에서 높은 정밀도의 신호 분석을 가능케 한다. 이 외에도 채널당 5GS/s 의 샘플링 레이트, 최대 50 Mpts 의 메모리로 긴 시간의 신호 및 시리얼 프로토콜(I2C,CAN등)을 더 쉽게 분석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가 강화된 디자인은 10.4` 고해상도 터치스크린과 스마트 그리드 방식의 메뉴로 나타난다. 스마트 그리드 방식의 메뉴 규성은 장비 조작에서 터치스크린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입력 파형의 결과를 원하는 위치와 크기로 배치할 수 있다. 신호에 대해 다양한 줌(Zoom) 모드와 “Fingertip Zoom” 기능을 지원해 더욱 자세하고 세밀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트리거된 신호의 저장 및 불러오기를 지원하는 히스토리 기능과 되돌리기 및 재실행 기능은 시험의 오류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출시된 RTE는 200 MHz, 350 MHz, 500 MHz, 1GHz 대역폭과 2채널, 4채널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로데 슈바르즈 RTE웹사이트(www.scope-of-the-art.com/ad/press/rte) 혹은 로데 슈바르즈 코리아(www.rohde-schwarz.co.kr, 02-3485-1900)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