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피싱문자 막아주는 ‘피싱가드’ 2위 껑충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과 ‘파워앰프 풀 버전 언락커’가 변동 없이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아이폰트’와 ‘TS한글키보드-천지인2’ ‘루트익스플로러’가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물렀다.

3위를 기록했던 ‘OfficeSuite 프로7+’와 4위였던 ‘모던 컴뱃4:제로 아워’, 7위였던 ‘애슬레틱스: 겨울스포츠’, 9위였던 ‘지오메트리 대쉬’, 10위였던 ‘스마트툴즈-도구상자’는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갱스터 베가스’와 ‘더 룸’은 각각 3위와 4위로, ‘브랜뉴보이’ ‘노바 런처 프라임’ ‘팔라독’이 각각 6위, 7위, 8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등장했다. 순위권에 처음 등장한 5개의 앱 중 4개가 게임 앱으로 이번주는 게임 앱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 주 3위로 물러났던 ‘카카오톡’이 다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2위를 기록한 ‘피싱가드’는 NH농협은행이 비티웍스가 공동 개발한 앱으로 농협을 사칭하는 피싱문자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피해가 알려진 피싱 문자메시지를 차단하는 블랙리스트 방식이 아닌 농협에서 실제로 발송되는 문자메시지 정보를 이용하는 화이트리스트 방식 서비스다. 문자 메시지 형태로 악성코드를 유포시켜 개인정보를 빼내거나 가짜 앱 설치를 유도하는 피싱 메시지를 능동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CJ E&M 넷마블의 새로운 게임 ‘샤이닝스토리’는 실시간 네트워크를 활용한 4인 협력 횡스크롤 액션 RPG로 이번 주 3위를 차지했다. 애니메이션풍의 2D 그래픽과 횡스크롤 맵 방식의 조합으로 간편한 조작과 쉬운 게임성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 주 순위권에 있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라인’ ‘마징가’는 이번 주 순위권에서 이탈하고 신작 게임 ‘와라편의점’이 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들어왔다. 이는 상품 계약부터, 주문, 진열하는 등 실제로 편의점을 운영하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자료 : 구글>


자료 : 구글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