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한 API 공개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외부 모바일 앱도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다음 로그인 API’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다음 로그인 API는 사용자가 온라인 사이트나 모바일 앱 서비스에 회원 가입을 하거나 별도의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는 대신 기존의 다음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일반 사용자는 별도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서비스 운영자가 회원 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없어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추가된 다음 로그인 API는 모바일 앱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SDK(Service Development Kit)를 포함하며, 다음앱을 통한 간편 로그인도 지원한다. 다음 DNA랩 윤석찬 팀장은 “다음 아이디 로그인 기능 적용으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졌다”며 “다음은 다양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아이디 로그인 API를 이용하려는 기업이나 개인은 다음 개발자 네트워크(dna.daum.net/affiliate/login)에서 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