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좀 더 안정적이고 유망한 직종으로의 업종 전환 및 이직을 하려는 수요가 점차 늘면서 `사회복지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최근 정부에서도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사회복지에 비중을 두면서 입지가 넓어지는 추세다. 특히 일하면서 보람도 얻는 직업으로 꼽히면서 병원과 모금단체, 학교, 교정시설, 사회공헌 기업 등 진출 분야도 다양해 중장년층에서도 자격증 취득 바람이 불고 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생각보다 취득하기 쉽지 않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경우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가져야 하며, 사회복지전공 14과목을 이수해야만 취득할 수 있어 혼자 독학하기 보다는 전문학습 플래너의 도움을 받거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전문 강의를 듣는 것이 취득에 효과적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패스원 사회교육원의 `패스원클래스`는 바쁜 수강생들을 위해 100% 모바일 출석 가능 및 다양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며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안성맞춤 수업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 3차례 진행된 `패스원클래스`는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올해 4월에도 오픈한다. `패스원클래스`는 패스노트 교재가 50% 할인 제공되며, 다년간의 학습플랜 경력을 지닌 전담담당자가 1:1 밀착관리를 통해 학습설계를 관리해줘 편안하게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100% 모바일(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및 다운 가능)로도 출석이 가능하며, 상담 후 당일 등록 시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친구를 추천하고 등록 시 본인, 친구 모두 1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총 63과목을 보유 중인 KG패스원은 ▲ 경영학사(타전공) ▲ KICPA 선수학점 취득 ▲ 사회복지사 2급 ▲ 보육교사 2급 ▲ 건강가정사 등의 자격증 및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KG패스원은 2007년부터 2013년까지 7년 연속 고용노동부 주최 최우수기관 A등급에 선정될 정도로 이 분야에서 고시 및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으로 유명하다. 또한 `평생교육원`과 `사회교육원` 두 개의 교육원 마련으로 교육의 기회를 넓혔다.
자세한 사항은 KG패스원 홈페이지(http://welfare.passone.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