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Anritsu Corporation, 대표 이사: 하시모토 히로카즈)는 자사의 ME7873L RF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이 Band1-18, Band1-26, Band4-13에서 LTE-Advanced 테스트 항목 80% 이상을 승인받은 세계 최초의 GCF 승인 모바일 테스트 시스템이 되었다고 발표했다.
GCF인증은 LTE-Advanced 모바일 단말의 상용 출시 시 필수 조건으로 반드시 승인받아야 하는 인증이다, LTE-A 단말이 CA 기준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80%이상의 테스트 항목들이 단말 인증 전제 조건이다.
안리쓰의 ME7873L RF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은 2014년 1월에 한국에서 사용되는 Band1 및 Band5은 물론, Band3과 Band8 조합에 대해서도 CA RF/RRM 적합성 테스트 항목의 80% 이상이 GCF의 승인을 받으면서 이미 세계 선두 자리에 올라섰다.
2014년 4월 GCF 회의에서 이러한 최신 성과가 발표되면 일본에서 사용되는 Band1-18과 Band1-26, 그리고 북미에서 사용되는 Band4-13 GCF 인증에 대한 안리쓰의 주도권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안리쓰의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은 올해 일본과 북미에서 상용 LTE-Advanced 서비스를 제공할 때 사용될 주파수 집성에 대한 GCF 인증 RF/RRM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한다.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자들은 현재 LTE-Advanced의 제공을 계획하고 있으며, 안리쓰는 이러한 차세대 모바일 광대역 시스템을 가급적 빨리 상용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GCF/PTCRB*4 인증 획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