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해 4위를 차지했던 ‘전설의 대장장이’가 1위에 올랐다.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는 2위,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은 3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머물렀다.
4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가 차지했는데, 이는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국내 개봉을 앞두고 진행하고 있는 경품 이벤트의 영향으로 보인다.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 리뷰를 작성하면 영화예매권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트’ ‘노바 런처 프라임’ ‘루트 익스플로러’ ‘지오메트리 대쉬’ ‘팔라독’ ‘더 룸’은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물렀다. 반면에 ‘TS 한글 키보드 프로-천지인2’는 이번 주 순위권에서 이탈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여전히 ‘아오오니 레전드’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신작 모바일 게임 ‘가디언스톤’은 2위에 안착했다. 가디언스톤은 ‘월드클래스 시네마틱 롤플레잉게임(RPG)’이라는 슬로건 아래 마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그래픽과 전략성을 특징으로 하는 턴제 방식의 게임이다. 캐릭터와 가디언의 조합, 가디언과 몬스터, 전투상태와 스킬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는 꾸준히 순위권에 머무르며 각각 3위, 4위를 차지했다. 5위는 한동안 순위권을 이탈했던 ‘아이러브파스타’가 다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사만루 2014 KBO’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하며 9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프로야구의 열기와 함께 게임빌이 선보인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다이빙 캐치와 주자 리드, 유명 아나운서 중계 등으로 차별성을 두었다.
그 밖에 ‘애니팡2’ ‘네이버’ ‘밴드’ ‘V3 모바일 플러스 2.0’이 지난주에 이어 변동 없이 순위권에 머무른 반면에 ‘포레스트 매니아’ ‘테일즈런너 러시앤대시’ ‘영웅을 만나다’는 순위권에서 이탈했다.
<자료 :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