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기전에 특판금리 잡아야”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필요

“늦기전에 특판금리 잡아야”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필요

현재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중이라면, 시중은행의 금리특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주택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이나, 금융사들은 매년 상반기에는 연중 대출목표금액을 맞추기 위해서 대출금리특별우대 판매를 실시하고는 하는데, 지난 1월부터 현재 4월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금리우대특별판매라는 말처럼 은행의 대출판매액이 소진되면 종료될 수 있어서 주택구입자금대출(디딤돌대출, 경락잔금대출)이나 주택,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금리가 인상되기 전에 대출금리특판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조건이 다른 대출이 수없이 존재하기 때문에 소비자 개인이 모든 대출을 일일이 비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이러한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모아서 확인하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의 관계자는 “담보대출은 금액도 크고 단기가 아닌 장기로 하는 것이기에 대출 시 금리를 최저로 받아야 가계에 유리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이자가 싼 곳으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통해서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넘어, 현재 한국은행기준금리의 변화와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등 대출기준금리의 변화, 은행별, 보험사별 금리우대항목을 각 개인들의 조건과 대조해 고객에게 가장 맞는 담보대출상품을 찾게 도와주고 있다” 고 강조했다.

한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론하우징’ (www.loanhousing.co.kr)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의 시세를 조회한 후 금리비교를 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1644-8921을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