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금리비교 필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가계부채 절감 인기

“은행별 금리비교 필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가계부채 절감 인기

요즘의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은 가격비교가 기본이다. 시장에서 장을 봐도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도, 핸드폰을 구매할 때도 최저가/세부조건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의 원가라던지 질, 세부적인 조건을 일일히 비교하기 힘든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러 판매처의 다양한 조건을 세세하게 비교해볼 수 있는 전문 비교사이트는 어쩌면 당연한 선택이다.

몇천원 몇만원을 아끼기 위해서도 시간을 들여 비교해보는 이유는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소비심리가 바탕이 된다. 하물며 연간 수백만원을 절감할 수도 있는 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더욱 그러할 수 밖에 없다.



의정부에 거주하는 C씨는 3년전 아파트를 새로 구입하기 위해 시중 은행에서 장기고정금리 4.8%로 3억원을 주택담보대출 받아 처음으로 집을 장만했다. 최근 주거래 은행을 통해 3.9% 금리 상품으로 갈아타기를 안내받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직장 동료를 통해 금리비교사이트를 소개받아 전문가 P씨와 상담을 진행, 타은행으로 3.28% 최저금리 상품으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진행했다. 한달 이자만 40만원 가까이 절약하게 되어 가계에 큰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담보대출도 비교사이트를 통해 성공한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금리비교사이트 관계자에 의하면 “고객 상담을 하다 보면, 직접 발품을 팔아 주변 은행을 통해서 알아본 분들의 경우,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 보다 대략 1% 정도 높은 금리상품을 고려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대다수 분들이 주거래은행에 한정지어 상품 비교를 하거나, 은행별로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세부조건과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지점을 정확히 체크하지 못하였기에 발생한다. 특히 대환대출(갈아타기)을 고려하고 있다면 은행방문 전 필히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사이트 ‘뱅크차트’ (http://www.bankchart.co.kr)에서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등의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소득공제 여부나 고정금리기간, 대출금상환 시 중도 상환 수수료 등 세세한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뱅크차트’는 국내 70여개 금융권과 연계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전화접수(1661-9370)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100여명의 금융전문가들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