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날 선물 부부 십계명
`부부의 날 선물`이 인터넷 상에서 화제다.
21일 부부의 날을 맞이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그 의미를 알아보고 선물에 대한 조언을 구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부부의 날에는 남편은 아내에게 `사랑과 정열`의 뜻으로 빨간 장미를, 아내는 남편에게 `사랑과 존중`의 표시로 분홍장미를, 미혼커플은 개화가 안 된 장미를 선물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부부의 날 운동은 1995년 한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돼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날은 한 민간단체의 청원으로 지난 200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되기도 했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부생활 십계명`도 게재됐다.
`부부생활 십계명`은 1. 두 사람이 동시에 화내지 마세요. 2. 집에 불이 났을 때 이외에는 고함을 지르지 마세요. 3. 눈이 있어도 흠을 보지 말며 입이 있어도 실수를 말하지 마세요. 4. 아내나 남편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세요. 5. 아픈 곳을 긁지 마세요. 6. 분을 품고 침상에 들지 마세요. 7. 처음 사랑을 잊지 마세요.8. 결코 단념하지 마세요. 9. 숨기지 마세요. 10. 서로의 잘못을 감싸주고 사랑으로 부족함을 채워주도록 노력하세요 등 이다.
한편 부부의 날에 한 백화점이 기혼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부의 날 배우자에게 주고(받고)싶은 선물`에 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패션소품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화장품, 와인과 케이크, 스포츠·아웃도어 의류, 커플 속옷, 건강식품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