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플레이 앱 ‘포켓로켓’, 카파와 ‘나이트 라이딩 페스티벌’ 개최

소셜플레이 앱 ‘포켓로켓’, 카파와 ‘나이트 라이딩 페스티벌’ 개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은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계절, 자전거 이용자 층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카파(www.kappakorea.net)와 함께 자전거 페스티벌인 ‘나이트 라이딩 페스티벌 : Night Riding Festival’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한 포켓로켓은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즐기는 게임의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확장,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소셜 네트워킹에 접목함으로써 온-오프가 연계된 놀이 문화를 지원하는 ‘소셜 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이다.



‘나이트 라이딩 페스티벌’ 참가 희망자들은 30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11시 59분까지 포켓로켓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고, 무작위로 주어지는 ‘포켓로켓 나이트 라이딩 스페셜 배지’를 포켓로켓 내 아이템 북에 담기만 하면 된다.

포켓로켓 배지는 이용자 활동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주어지는 보상아이템으로 이번 ‘나이트 라이딩 페스티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배지를 제공한다. 배지를 확보한 이용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카파의 인기 백팩 ‘아이캐칭’을 선물하고, 페스티벌 내용을 페이스북에 공유만 해도 100명에게 카파 스포츠 양말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포켓로켓’은 GPS 기반으로 걷기, 자전거. 등산 등의 활동 시 이동경로, 속도 등 활동 데이터를 기록하여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랭킹으로 비교할 수 있어 야간 자전거 타기의 즐거움과 더불어 친구들과 실력을 가늠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포켓로켓을 통해 다양한 야외활동을 친구들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나의 운동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액티비티 아이콘 적용 ▲모바일 메신저 통한 친구 초대 및 검색 기능 강화 ▲사진 멀티 업로드 기능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 소셜 플레이의 묘미를 더욱 깊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