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일대는 경기도 동북권의 주요 핫플레이스다. 구리시와 남양주시, 서울 중랑구 등에서 유입되는 유동인구가 수만 명에 이른다. 그만큼 음식점, 주점 등도 즐비한 이곳에서 빼어난 맛과 기발한 재미로 고객몰이에 성공, 대박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포차주점이 있다.
단골 고객들 사이에서는 맛집포차로 더 유명한 모범포차 ‘수택점’이다. 이곳은 여느 주점과 달리 오후 4시부터 하루 영업을 시작한다. 초저녁 무렵부터 만석인 날이 다반사다. 고객 연령대는 다양하지만 특히 20대 마니아들이 많다. 맛 좋은 안주를 착한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첫 번째 이유다.
구리 맛집주점 모범포차의 베스트 인기메뉴는 매콤한 두루치기와 각종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간 철판볶음 ‘돼지짜박이’. 두툼한 베이컨 위에 상큼한 파무침을 얹은 통삼겹구이, 압도적 비주얼의 오뎅탕과 계란말이 등이다. 익숙한 듯하면서도 독특한 구성, 엄청난 양과 중독성 강한 맛으로 손님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든다.
본사와 함께 B급 상권의 작은 매장을 대박 주점으로 만들어낸 주인공은 젊은 여사장 이민애(여 30) 씨다. 나이를 짐작하기 어려운 그의 친근한 외모와 능숙한 장사 솜씨가 마니아들을 만드는 두 번째 이유다.
“처음 창업을 결정할 때부터 안주메뉴의 맛을 보고 승산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맛도 좋고 양이 넉넉하다, 메뉴 종류가 다양하다는 점이 손님들이 특히 만족해 하는 부분입니다, 본사가 매분기 새로운 메뉴를 개발 공급하는데, 대체로 반응이 좋습니다.”
복고풍의 감성과 유머러스한 분위기, 다양한 안주요리를 즐길 수 있는 구리주점 모범포차 수택점은 경기 구리시 수택동 382-20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