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각종 시설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퇴화하거나 시설물을 구성하는 부재 및 부품 등이 마멸되는 일이 많다. 이러한 시설물 노후화로 인한 품질 및 성능 저하나 이용자들이 감수해야 할 불편은 해마다 늘어가는 추세.
이는 단순히 이용자들의 불편을 초래하게 되는 것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재난의 위험성까지 높아지는 만큼 반드시 적당한 시기에 교체하거나 전문성 있는 업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 보수하는 일이 꼭 필요하다.
그러나 이를 교체할 때 감당해야 하는 비용이 적지 않아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는 시설물의 상태를 올바르게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보수, 보강 및 교체작업을 진행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필수적.
그 대표적인 예로 부산 건설 문화를 선도하는 ‘㈜금화’(http://www.pusankh.com)는 지난 25여년의 시간 동안 부산 터줏대감 철거업체의 자리를 지키며, 철거 및 각종 설비 전문가들이 직접 시공하는 믿을 수 있는 각종 설비공사로 부산설비공사, 부산철거공사, 부산방수공사, 부산미장 등으로 입 소문을 얻고 있는 곳이다.
㈜ 금화의 추창근 대표는 “작은 부분까지 하나도 허투루 할 수 없는 건설작업의 특성 상 오랜 현장경험 및 노하우를 토대로 꼼꼼하게 작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더구나 최근에는 단순히 철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방수, 미장, 조적, 페인트 공사 등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시공에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언제나 고객만족을 목표로 철거뿐만 아니라 리모델링을 비롯한 방수, 미장, 조적, 페인트 공사 등 관련된 다양한 시공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이 바로 이 곳 금화의 경쟁력이다. 특히 아파트 건물 및 기타 구조물의 균열보수 및 도장공사, 지하주차장, 옥상에 대한 규모, 도장재료, 시공방법, 마감작업 및 안전관리를 위한 미장, 방수, 조적 작업이 꼼꼼하고, 사무실인테리어, 상업인테리어, 공공인테리어 등의 각종 인테리어나 신축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유지, 보수, 개수에 따른 리모델링도 세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어 가격, 시공,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좋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공하기 때문에 만족도 역시 높다. 때문에 부산지역의 철거 및 방수, 미적, 페인트, 리모델링 등 각종 설비공사의 요구가 있을 때면 이 곳을 즐겨 찾는 단골손님들도 많다.
편안함과 실용적인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인간의 기본적인 생활 속에 꼭 있어야 하는 건축물을 짓고 수리하는 건설업체의 보다 다양한 역할은 필수조건이 아닐까.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