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네트워크(www.charmnet.co.kr)가 모텔과 호텔 등의 PC에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며 객실방문 없이 PC를 관리하는 노하드 솔루션 ‘모노하드’를 출시하고 시장의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노하드 솔루션인 ‘모노하드’는 모텔, 호텔 등의 숙박업소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 하드디스크를 제거하고 서버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모노하드’는 모텔이나 호텔에서 PC고장으로 손님이 방을 옮기거나 수리기사가 직접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해결한 솔루션이다. 컴퓨터 고장에 대해서 원격으로 처리도 가능하다.
모텔․호텔 노하드 솔루션 ‘모노하드’의 특징은 ▲객실 방문 없는 원격 AS처리 ▲기존 컴퓨터의 SSD급 빠른 속도 ▲바이러스, 악성코드로부터 원천보호 ▲각종 프로그램의 편리한 설치 ▲전기절감 등이다.
특히 참네트워크의 노하드 솔루션 ‘모노하드’는 서버나 사용자의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24시간 C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모텔의 24시간 특성을 고려해 24시간 CS센터를 운영한다.
참네트워크는 노하드 솔루션의 검증을 위해 전국 PC에 솔루션을 설치하고 충분한 테스트를 2년에 걸쳐 진행했다. 따라서 다양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통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모노하드’는 하드웨어 구성에 있어서도 차별화를 꾀하여 서버 대표 브랜드인 델서버와 델허브의 패키지를 공급해 안정성을 더했다. 또한 델서버는 3년 보증기간과 델허브는 평생보증을 실현시켰다.
김상도 참네트워크 대표는 “이미 경기도 성남의 모텔 등에서 ‘모노하드’를 공급, 설치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며 “설치 확장을 위해서 결합상품, 무이자할부 등의 프로그램도 만들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노하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charmnet.co.kr)나 전화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