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회장 임차식)는 삼성SDS의 홈네트워크 월패드에 제1호 ‘TTA 서티파이드 프로덕트(Certified Product)’ 인증을 부여했다고 2일 밝혔다. 홈네트워크 제품인증으로는 국내 처음이다.
홈네트워크 기기인증은 KS표준, TTA 단체표준 등에 의거해 시험한 제품을 국가가 인정한 인증기관에서 인증을 수행한다.
TTA는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홈네트워크 기기에 대한 한국제품인정기구(KAS) 공인 제품인증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인증받은 홈네트워크 기기에는 ‘TTA Certified Product’ 마크를 부여한다.
삼성SDS 월패드는 방문객을 모니터로 확인하고 통화할 수 있다. 자동으로 경보 상황을 알려주고 전등, 가스밸브, 난방 등을 제어하는 기능도 있다. 월패드 기능과 성능, 상호연동 베이스 프로토콜, 대기전력 저감 프로그램 등 TTA의 평가기준을 만족했다.
주종옥 TTA 소장은 “많은 기업이 TTA Certified Product 마크 탑재 제품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TTA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TA는 홈네트워크 제품을 시작으로 스마트그리드, 스마트가전 분야 등으로 제품인증 대상 품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