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사이버대]국제사이버대학교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국제사이버대학교(총장 박영규)는 경기도 유일의 4년제 사이버대학교다. 오는 20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교 졸업자와 동등 학력 이상 인정되는 사람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학과는 4개 학부 12개 전공이다. 경영, 부동산, 보건의료행정, 복지행정, 사회복지, 아동복지상담, 평생교육, 영어지도, 웰빙귀농학과로 구성된 ‘인문사회계열’과 방송연예예술, 레저스포츠, 뷰티비즈니스학과로 구성된 ‘예체능계열’로 구분된다.

이번 모집에서 눈에 띄는 전공은 △국내 유일의 전문 귀농인을 양성하는 교육을 제공하는 ‘웰빙귀농학과’ △뷰티 전문가를 넘어 뷰티 산업 전반의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고자 올해 새롭게 개편한 ‘뷰티비즈니스학과’ △레저생활로 삶의 질을 높이려는 현대인을 위해 레저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레저스포츠학과’다. 대학이 추구하는 가치창조 교육과 학생이 추구하는 실무중심 교육의 장점을 조화롭게 융합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제사이버대학교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전공이다.

국제사이버대는 학생 복지에도 주력한다. 동탄성심병원, 주택관리공단 등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맺고 학생들을 지원한다. 직장인, 전업주부, 사업자, 현역군인과 가족, 다자녀부모, 다문화가정, 재외국인, 미래인재, 공무원, 농어촌출신, 소외계층, 사회봉사를 비롯한 사회공로, 북한이탈주민(새터민), 각종 특기자 및 특별공로자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한다. 지난해 대학정보공시에 따르면 장학 수혜율이 국내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대학생활에 대한 의문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즉시 대처하기 어려운 온라인 특성을 극복하고자 교수·학생간 일대일 상담시스템, 각 학과별 상담, 학생상담센터를 상시 운영해 만족도를 높였다.

국제사이버대 입학처 관계자는 “매년 학생들이 학업을 수행하는데 불편함 없이 학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를 분석하고 지원안을 마련해 재학생의 학업 능률을 높이는 방안을 최우선으로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속적으로 선진화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 실무역량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릭!사이버대]국제사이버대학교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