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러시아 대한민국 러시아 이영표 해설위원 예상
대한민국-러시아 전을 앞두고 이영표 해설위원이 예상한 경기 전망이 화제다.
이영표 KBS 월드컵 해설위원이 러시아전에서 70분까지만 0대 0 상황을 유지한다면 우리 대표팀에 승산이 있다는 경기 전망을 내놓았다.
이날 이영표는 "내일(18일) 경기는 기본적으로 러시아가 공을 가지면서 경기를 지배하겠지만 70분까지 0:0으로 버텨줄 수 있다면 70분 이후에는 우리에게도 모험을 걸어 볼 만한 기회가 올 것" 이라며 ""선제골을 넣으면 좋겠지만 실점없이 경기를 진행하면서 후반 25분 이후 상대에게 강한 심리적 압박을 주는 것이 공격 포인트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영표 위원은 한국 러시아전 스코어에 대한 예측을 하지는 않았지만 “촘촘한 러시아 수비벽을 깰 무기가 이근호 선수다”라고 전하며 "우리나라는 첫 경기에서 진 적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전망에 네티즌은 "대한민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해설위원 말을 아꼈다", "대한민국 러시아 예상, 일단 0-0 버텨라", "대한민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선제점 내주면 수비 촘촘한 러시아에게 안된다는 것 다시 상기하는듯", "대한민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도 섣불리 말할 수 없는 내용"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