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우수상품]메디엔인터내셔날, 디지털 의료영상 장비 및 솔루션

메디엔인터내셔날(대표 안판순)은 디지털 의료영상 장비 및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디지털 투시장비와 특수 촬영장비 및 관련 통합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하고, AS까지 제공한다.

[안양 우수상품]메디엔인터내셔날, 디지털 의료영상 장비 및 솔루션

주력 제품은 디지털 의료영상의 핵심인 DR(Digital Radiography)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의료기관의 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주고, 환자가 개인건강 및 의료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필름을 사용하던 기존 의료장비는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필름을 보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DR 의료장비는 판독이 용이하고, 저장 공간도 필요 없어 편리하다.

DR은 몸을 투과한 엑스선을 별도 인화과정이나 리딩과정 없이 바로 검사 영상을 획득하는 방법이다. 주로 반도체 소자를 이용해 X선을 검출해 낸다.

메디엔인터내셔날은 일반 DR장비뿐만 아니라 특수 촬영 의료장비인 DMS(Digital Mammography System)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디지털유방촬영용 엑스선 촬영장치 등으로 국산화해 임상테스트를 마친 뒤 ‘갤럭시(Galaxy)’와 ‘아이린(IRENE)’ 브랜드로 상품화 했다.

이 회사는 특히 기업부설연구소에 매출액의 19% 이상을 투자하는 등 원천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제품 설계에서부터 하드웨어개발 및 이미지 프로세싱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개발하는 기술 중심형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세계 34개국에서 50개 이상 딜러와 거래를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수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창립 15주년을 맞아 ‘4S(Smart, Strong, Simple, Safe)’를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를 통해 행복한 기업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