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너츠커넥팅에서 소셜 다이어팅 서비스 ‘다시, 다이어트 시작’(이하 다시)을 출시했다.
‘다시’는 다이어트를 함께 할 친구를 찾아주는 커뮤니티형 모바일 다이어트 앱으로 구글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SNS 서비스로 다이어트 일상을 그룹 내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유도하는 미션 수행과 1:1 퍼스널 트레이닝 방식의 워크아웃으로 체계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특히 ‘다시’의 워크아웃 프로그램은 가수 JYJ 멤버 김재중의 트레이너였던 바디메이크업 최창우 대표가 설계, 완성도를 높였다.
회원가입 시 간단한 다이어트 정보를 입력하면 소셜매칭을 통해 같은 지역의 사용자끼리 그룹으로 연결된다. 멤버들은 서로의 다이어트 활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시’가 제시하는 크고 작은 목표를 달성하면 배지나 프리미엄 이용 기간이 연장되는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정기남 도너츠커넥팅 대표는 “기록 중심의 기존 다이어트 프로그램 사용자들이 기록 자체에 대한 스트레스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친구들끼리 서로 응원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의지를 자극해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다시’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실제 미시건 주립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온라인을 통해 친구와 함께 다이어트를 할 경우 혼자 할 때보다 더 장기간 노력하고 다이어트 성공률도 두 배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사전 홍보를 시작한 ‘다시’는 불과 두 달여 만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신청한 사용자가 1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9만여 명의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팬이 될 만큼 출시 전부터 인기몰이하고 있다.
한편, ‘다시’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출시 기념 ‘다시바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출시 후 15일 이내 앱 다운로드 및 가입하는 이용자에게는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dasi.c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