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탁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탁구게임로 2분기 화제를 일으킨 브리디아스마트(대표 김형철)가 ‘역전!맞짱탁구’로 오픈마켓게임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역전!맞짱탁구는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실시간 모바일 탁구게임이다. 끊김이 잦은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언리얼엔진3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공이 왔다 갔다 하는 탁구 경기를 구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역전!맞짱탁구는 온라인 골프게임 ‘팡야’ 캐릭터를 활용한 만화 같은 그래픽을 채택해 기존 스포츠 게임과 차별화했다.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조작을 간단히 하고 캐릭터별로 다양한 스킬과 화려한 액션을 적용해 볼거리가 풍부하다. 응원 단장 시스템을 활용해 승부에 변동성을 높였다. 팡야의 귀여운 캐릭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캐릭터 코스튬을 카드로 제작해 사용자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합성과 성장으로 100종 이상의 다양한 카드를 만들 수 있다.
경기 방식은 좌우 방향에 따라 다양한 스킬과 구질을 구현한다. 공을 터치하는 시차를 조절하면 공 방향을 결정할 수 있어 실제 탁구와 같은 경험을 느낀다. 필살기 시스템과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면 화려한 경기를 연출한다. 일대일 대전모드, 리그모드로 캐주얼 스포츠 게임에도 사용자간전투(PvP)를 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쉽고 간단하게 조작하면서도 전략적으로 순간을 포착해 경기를 할 수 있는 게임성이 새롭다. 프로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연승도전, 친구 응원에 따른 보상 등 소셜 게임 요소를 적용했다.
역전!맞짱탁구는 지난 5월 출시 후 약 80만건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네이버 밴드게임 인기순위 1위를 유지하며 밴드 플랫폼의 파급력을 확장하는데 큰 역할을 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브리디아스마트는 향후 미션을 완수하는 월드투어 스테이지를 추가해 사용자 대전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탁구 로봇대전 모드를 적용한 무한도전 모드도 추가한다.
브리디아스마트는 지난 2010년 4월 설립 후 ‘다빈치파이어’(슈팅) ‘나의별이야기’(감성SNG) ‘스쿨런’(러닝)에 이어 역전!맞짱탁구로 성과를 낸 개발사다. 모두 언리얼엔진3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이달의우수게임]브리디아스마트 `역전!맞짱탁구`](https://img.etnews.com/photonews/1407/583531_20140711140212_038_0001.jpg)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