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를 운영하고 있는 파킹스퀘어가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을 제공하는 SK플래닛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최신 버전 ‘티맵 4.4’로 업데이트한 사용자는 티맵 내비게이션에서 곧바로 파킹스퀘어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 수 있다.
이 제휴로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목적지 근처 주차 공간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미리 확보할 수 있다. 또 기존 파킹스퀘어 사용자와 같이 최대 70%의 할인 요금도 적용받는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경로 안내를 받는 건 물론 도착 장소 인근 주차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티맵에서 파크히어를 사용하려면 목적지를 검색한 뒤 목적지 상세 정보에서 ‘주변 주차장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자동으로 반경 3㎞ 이내 주차장이 검색되며 최대 70%의 할인 가격으로 실시간 예약 가능하다. 예약과 동시에 자리 확보가 되므로 출발 전 빈 주차장을 예약했다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주차장이 만차가 될 걱정도 없다. 모바일로 미리 결제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주차요금을 정산할 때 현금이나 카드를 꺼내는 번거로움도 없다.
파크히어는 주차장 검색·예약·결제가 한 번에 가능한 앱이다. 현재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지역 약 100여개 주차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종갑 SK플래닛 티맵사업팀장은 “주차 예약 시스템 도입이 사용자 편의 증대로 이어져 티맵과 파크히어가 윈윈하는 제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성 파킹스퀘어 대표는 “주차 할인 예약 서비스 구축으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티맵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