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 가든 5 아트홀 상륙

어린이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 가든 5 아트홀 상륙

어린이뮤지컬 <목 짧은 기린 지피>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송파구 ‘가든 5 아트홀’에 상륙한다. <목 짧은 기린 지피>는 2014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대상과 극본상, 2013 김천국제연극제에서 대상과 연출상, 최우수연기상을 휩쓴 명품 어린이뮤지컬로 공연 기간은 15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다.

2012년 10 월 초연된 이후로 여러 공연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목 짧은 기린 지피>는 실감나는 초원의 무대와 풍성한 볼거리, 재미있는 이야기가 돋보이며, 특히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그려 교훈과 감동까지 겸비하고 있다.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에서 윤대성 심사위원장은 “극 구성이 탁월하고, 무대, 음악, 극의 흐름, 관객들의 호응과 재미, 독창성 등의 면에서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이라고 평했다.

뮤지컬의 배경은 아프리카 초원. 지피는 기린중에서도 최고의 기린인 보초기린을 꿈꾸지만 목이 짧다는 이유로 무시를 당한다. 한편 기린들은 초원에 나타난 사냥꾼에게 속수무책으로 잡혀가기 시작하고, 지피는 친구 점박이 무늬 얼룩말에게서 용기를 얻어 자신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하고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내용이다.

원작자는 ‘MBC 책을 읽읍시다’ 에서 소개된 아동문학 ‘가방 들어주는 아이’의 고정욱 작가이며, 제작과 공연을 맡은 ‘뮤지컬창작터하늘에’는 2012 김천가족연극제에서도 <넌 특별하단다>로 대상과 최우수연기상을 휩쓴 수준 높은 공연팀이다.

공연 시간은 평일 오전 11 시(단체 예약 공연에 한함, 월요일 쉼), 토요일 11 시와 오후 2 시,

일요일 오후 2 시다. 예매는 인터파크, 사랑티켓, 쑥쑥, 메세나, 예스 24, 나눔티켓, 이데아 등에서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주소(http://www.g5cultur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157-878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는 7월 25일 부터 27일까지는 2014 아시테지 여름축제에 초청돼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같은 날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아시테지 부대행사로 펼쳐지는 퍼레이드 형식의 을 함께 즐길 수도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상상력이 불어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