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이 한 번쯤 고려해보는 ‘커피숍’과 ‘피씨방’, 이 두 가지 아이템을 접목한 이른바 ‘카페형 피씨방’ 창업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의 PC방이 어둡고 냄새나는 단순한 게임공간이었던 것에 비해 금연 시설로 지정 되는 등 보다 쾌적환 환경으로 변화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업계 선두 피시방 창업 업체인 ‘라이온PC방(박대순 대표)’은 이러한 변화를 인식해 도시를 테마로 한 세련된 인테리어와 카페를 결합하여 다른 PC방과의 차별화를 도모했다.
라이온PC방은 차별화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인터넷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도입해 피시방을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했다. 또한 흔히 PC방에서 볼 수 있는 먹거리인 컵라면이나 삼각 김밥이 아닌,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스테프 핫도그’를 PC방 내에 입점시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시도들로 이제 PC방은 단순한 게임공간이 아닌 남녀 데이트 코스, 친구간 만남의 장소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되는 추세이다.
라이온PC방의 한 관계자는 “최근 피씨방이 예전과는 다르게 쾌적하고 즐길거리가 많은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특히 카페형 피씨방은 PC 이용료 외에 다양한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피씨방의 변화로 전국 각지에 있는 라이온 PC방 가맹점들의 매출 또한 기존에 비해 크게 향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라이온 PC방과 외환은행은 제휴를 맺은 상태로, 가맹점 창업을 할 경우 무이자 대출 1억 원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어 창업 비용이 부담스러운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카페형 피씨방 창업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라이온PC방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라이온FG 본사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라이온PC방 가맹점 문의 및 사업설명회 참석 예약은 홈페이지(www.lionpc.co.kr)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