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문화의 현대화 이상을 실현시켜 줄 지도자 모집이 진행된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www.niu.ac.kr, 총장 지광스님)는 오는 9월 개교를 앞두고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 중인 신입생은 2년제 석사학위 과정으로 불교학과, 응용불교학과에서 공부할 학생 총 50명이다. 입학 자격은 학사학위 이상의 학위 취득자, 혹은 법령 상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불교학과의 경우 불교학 및 전법학을 가르치게 된다. 응용불교학과는 명상학과 더불어 상담심리학, 심리치료학 등을 세부 전공으로 선택 가능하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2년제 석사학위 과정으로 학사학위 이상의 학위 취득자 또는 법령 상 동등 이상의 학력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입학 희망자는 소정양식의 입학원서와 대학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www.niu.ac.kr)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 구술시험 등에서 합격할 경우 신입생 자격을 얻게 된다.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지난 2014년 1월 교육부로부터 전문대학원 설립을 인가 받으며 명실상부한 불교 교육기관으로 자리잡았다. `지혜`, `자비`, `정진`을 건학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현대 불교의 이상을 실현시키기 위한 지도자 교육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000평 규모의 강의동을 마련해 두고있으며 3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기숙사를 건축중에 있다. 여기에 스포츠센터, 도서관, 강의실, 학보사, 세미나실, 방송국, 강당, 교수 연구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구비하여 학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아울러 향후 박사과정 개설 계획으로 불교 공부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장학 혜택도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 능인장학금을 비롯해 금강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조교장학금 등 장학금 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있다.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 관계자는 "현대 사회에 맞게끔 불교 역시도 현대화되고 새로워져야 하나 한국 불교의 경우 정체된 면이 없지 않아 존재한다."면서 "능인불교대학원대학교는 부처님의 이상을 현대에 맞게 새로운 각도로 조명해 불교 과학화와 현대화의 첨병들을 양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