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 상품대상 추천작에는 IP 카메라의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과 기업용 응용 소프트웨어 완제품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플랫폼, 개인 SNS를 활용한 모바일 지식광고 플랫폼이 출품됐다.
유디피(대표 안정근)는 영상을 분석해 이상이 생기면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영상분석 기능뿐 아니라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에도 활용 가능한 ‘IP 애널리스틱스(Analytics)’를 출품했다. 영상 모니터링과 기능에 대한 설정을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 별도 서버나 응용 SW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에스오지(대표 박용규)는 기업 응용SW 완제품화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 ‘아가도스(Agados) V2014’를 출품했다. 응용SW를 소스 커스텀 방식으로 매번 다시 개발하는 것에 비해 완제품 형태로 제작할 수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도 지원한다.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모바일 기반 신개념 보상(리워드) 애플리케이션 ‘하루에세번’을 출품했다. 지식광고를 포스팅하고 ‘좋아요’를 받아 나무를 완성하면 한 그루당 100원씩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된다. 기부금은 연말에 전액 ‘하루에세번’ 부담으로 자선단체에 기부되며 사용자 이름으로 기부증서를 받을 수도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