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불황 없는 순댓국창업, ‘강창구찹쌀진순대’로 시작하자

사계절 불황 없는 순댓국창업, ‘강창구찹쌀진순대’로 시작하자

순대국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부담 없는 가격대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단 점에 서민들의 배고픔을 달래주는 음식으로 통한다. 장기화된 불황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이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순대국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추세다.

하지만 소비트렌드가 많이 변했다. 때문에 창업을 할 때, 현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켜야 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과거 영세하고 비위생적인 순댓국전문점 그대로를 운영한다면 고객확보가 어렵다. 현 소비자들은 맛, 분위기, 서비스 등 3박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기존 순댓국전문점의 강점과 현 소비자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순대요리전문점 ‘강창구찹쌀진순대’다.

순대국 프랜차이즈 ‘강창구찹쌀진순대’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은 맛과 품질로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직 순대만을 생각하는 뚝심으로 담백한 감칠맛과 구수한 영양까지 넣은 프리미엄 순댓국을 선보이고 있다. 요즘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을 확실히 가지고 있어서, 모든 매장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본에 충실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및 소비자들의 입맛에 따른 다양한 메뉴를 개발,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국내산 돼지 사골을 12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만 사용하고, 20여 가지의 천연재료로 만든 찹쌀순대, 피순대, 두부순대 등 명품 순대만를 기본 베이스로 메뉴를 만들기 때문에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입안에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맛과 품질이 뛰어난 다양한 메뉴라인은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매출 달성을 가능하게 만다. 여름이면 든든한 보양식으로, 겨울이면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요리로 판매량이 증가한다. 더불어 식사 및 술안주를 모두 만족시키기 때문에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진다.

‘강창구찹쌀진순대’의 관계자는 “기존에 순댓국전문점의 단점은 보완하고, 현 트렌드에 맞게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경기 및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은 프리미엄 순대요리전문점으로 거듭났다”라고 말하면서, “특히 중장년층 세대들만 주로 방문하던 과거와 달리,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인테리어, 건강한 레시피를 통해 젊은 고객층까지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창구찹쌀진순대’는 2014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프랜차이즈(순대요리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400여 평에 이르는 본점을 비롯해 강남, 구로 등 주요 상권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뉴욕,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매장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강창구찹쌀진순대’는 가맹사업 5주년 기념 ‘오~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 5개점에 한해 5가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1,200만원 이상의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