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소프트웨어(SW) 부문 수상제품인 ‘ADC스마트(ADCsmart) 3.0’은 이 기종 ‘애플리케이션딜리버리콘트롤러(ADC)’ 장비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보통 ADC 통합 관리 솔루션은 자사 장비를 주로 관리하는 반면에 이 제품은 이 기종 및 다수의 ADC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통합 대시 보드 화면을 제공해 장애 및 성능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사용자에게 경보를 발생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장애 진단(분석) 보고서를 제공해 업무 보고뿐만 아니라 문제에 대한 분석 및 근거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IT보안 및 다양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혹은 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임베디드 SW 부문 수상제품인 ‘VX3D’는 3D 엑스레이 CT영상을 가시화하고 제품의 내부 결함을 자동 검출하는 SW다. 이 제품은 3D 재구성 기술 및 3차원 렌더링 엔진을 이용해 대용량 3차원 영상을 화면상에 보여줌으로써 제품 내부에 존재하는 기공, 수축, 이물질, 내부 크랙 검출 등 각종 결함 정보를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엑스레이 CT영상을 통해 제품을 파괴하지 않고 내부 결함을 쉽게 관찰 할 수 있으며 그래픽가속기(GPU)를 기반으로 한 영상 처리를 통해 빠른 결함 검출 속도를 가진다.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하고 제품 사용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국·영문·일문 매뉴얼 및 튜토리얼을 제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제품 결함이 안전과 밀접하게 영향을 끼치는 의료, 항공, 자동차, 전자, 국방 부품 등의 분야에서 활용 될 전망이다.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