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렙 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가 IT기기 리뷰전문 커뮤니티인 언더케이지(www.underkg.co.kr)와 함께 오는 10일 새벽 2시 아이폰6, 웨어러블 기기 등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이벤트를 통역 및 해설 중계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언더케이지 자체 중계 영상과 자료 화면이 통역 및 해설과 함께 제공된다. 이번 중계의 통역을 담당하고 있는 언더케이지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1㎏ 미만의 IT 기기에 대한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티로 언더케이지 유튜브 채널은 10만명이 구독 중이다.
메조미디어는 ‘이밥차’, ‘뉴스와 폴’ 등 모바일 앱과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맨(MAN : Mezzomedia Mobile Ad Network)을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전문 업체로, 언더케이지와 제휴를 맺고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번 애플 행사의 통역 및 해설 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세헌 메조미디어 서비스기획본부장은 “이번 애플 이벤트에선 애플의 첫 번째 웨어러블 기기와 더 커진 아이폰이 발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동안 영어로만 중계를 본 국내 사용자가 한국어 통역 및 해설 중계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이폰6 통역 및 해설 중계방송은 자체 제작한 언더케이지 특별 중계 페이지(www.underkg.co.kr/ m.underkg.co.kr)를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정진욱기자 jjwinw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