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 맞이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넥슨컴퓨터박물관, 추석 맞이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9월 5일 추석을 맞아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명절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고, ‘나만의 명절증후군 해소법’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누나에게 추석이란’ 영상은 명절 스트레스가 전화위복 되는 상황을 코믹하게 담고 있으며, ‘엄마에게 추석이란’ 편도 곧 공개된다.

‘나만의 명절증후군 해소법’ 공모 이벤트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 응모자를 선정해 키보드로 만든 이니셜 반지, 아이언 맨 마우스 등 이색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컴퓨터와 제주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며 온라인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김정주 NXC 대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전길남 박사 등 국내 IT계 거장들의 컴퓨터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내인생의 컴퓨터’ 시리즈를 SNS채널에 공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거장들의 의미 있는 인터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제주 9대 빙수 지도를 제작하여 지역의 숨은 정보를 알리고, 제주 생활사투리 퀴즈를 통해 제주 방언을 특색 있게 소개하는 등 지역 사회와 연계한 콘텐츠들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SNS를 통해 관람객들과 더욱 친밀하고 진솔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박물관의 전문적인 내용뿐 아니라 제주와 일상의 콘텐츠에 재미를 더해 다양한 층위의 관람객과의 소통함으로써 보다 친근한 박물관으로 다가가려 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