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피씨’, “조립PC도 고객관리 시대”

‘왕가피씨’, “조립PC도 고객관리 시대”

스마트폰의 거센 열풍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설립 3년만에 컴퓨터쇼핑몰 관련 랭키순위 3위까지 급성장한 ‘왕가피씨’가 업계 이목을 이끌고 있다. 조립식컴퓨터 전문 업체 왕가PC의 김원희 대표는 “스마트폰의 열풍 속에 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고객만족에 더욱 힘쓰기 위해 불편사항을 점검해 개선해 왔다고” 말했다.

‘왕가피씨’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성장 이유는 실제로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고객의 고민을 덜고자 용도별, 가격별 상품구성이 상당히 다양하게 구성돼있으며, 게임용 컴퓨터에는 보다 구체적으로 게임별 적합한 사양의 조립PC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나아가 ‘왕가피씨’는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매일 가격변동이 심한 컴퓨터의 부품시장의 특성을 이용, 부품별 가격변동에 따라 빈번하게 상품구성을 추가/변경 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고객이 구매한 컴퓨터의 조립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공개함으로써 두터운 고객의 신뢰를 얻게 되는 기반을 마련했다.

‘왕가피씨’의 꼼꼼한 고객관리는 사이트 보안 관리도 빠뜨리지 않고 있다. 최근 불거진 고객정보유출 문제를 막기 위해 ‘왕가피씨’는 모든 고객정보에 미국 보안전문업체인 RSA사의 방식을 기반으로 한 SSL(Secure Socket Layer) 암호화를 적용해 혹시 모를 고객정보 누출을 막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