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현재 자유 비공개 테스트(Free CBT)를 진행 중인 신개념 스타일게임 ‘캐스팅온라인’의 주요 콘텐츠 ‘아이템 전’을 선보인다. ‘캐스팅온라인’은 가상의 공간에서 캐릭터를 육성시켜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하이브리드형 온라인 게임으로, 리듬게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성 간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만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상의 모든 재능을 캐스팅한다’는 게임 취지에 맞춰 슈퍼스타K, 보이스코리아 등과 같은 국내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의 이야기들을 게임 속에 온전히 녹아내어 기존 리듬게임과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템 전’은 플레이 진행 도중 랜덤으로 생성되는 아이템을 이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방어하거나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리듬스타’, ‘비트스타’, ‘러브 스위치’ 모드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아이템 전’에서는 각 모드 판정 값에 따라 아이템 게이지가 상승 혹은 하락하며, 게이지가 가득 찰 경우 공격 아이템이나 방어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공격 및 방어 아이템은 키보드 상단의 숫자 키를 이용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24일 선보이는 ‘아이템 전’은 공격과 방어 아이템을 이용해 자신의 능력치 이상으로 경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라며, “실력 차이가 나는 유저라도 ‘아이템 전’에서는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다 짜릿하게 플레이를 즐기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