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공식입장 "멤버들, 갑자기 입장 바꿔…양자택일 요구하더라"

제시카 공식입장 소녀시대 멤버 탈퇴 양자택일 요구/사진출처 : 제시카 웨이보
제시카 공식입장 소녀시대 멤버 탈퇴 양자택일 요구/사진출처 : 제시카 웨이보

제시카 공식입장 소녀시대 멤버 탈퇴 양자택일 요구

제시카의 소녀시대 탈퇴와 관련해 제시카가 공식입장을 발표하고 SM과 상반된 입장을 보였다.



제시카는 1일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나 법무법인이 아닌 자신의 브랜드 홍보대행사를 통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제시카는 공식입장을 통해 “팀을 위한 노력과 헌신에도 불구하고 소속사로부터 팀에서 나가달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제시카는 “전부터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던 사업을 계획하면서 SM 소속사와 멤버들에게 사업 준비 단계부터 최근까지 수차례에 걸쳐서 사업에 관해 충분히 논의하고 이해를 구해왔다”며 “그러나 론칭 불과 한 달만인 9월 초에 멤버들은 돌연 입장을 바꾸고 회의를 소집했으며 그 이후 정당한 이유 없이 사업을 그만두던지, 소녀시대를 떠나던지 양자택일 하라는 요구를 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는 앞서 SM엔터테인먼트가 공식입장을 통해 밝힌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는 주장과 상반된다.

한편 SM 측은 “올 봄 제시카가 본인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사에 앞으로 한 장의 앨범활동을 끝으로 팀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알려왔다”며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됐다”고 제시카의 탈퇴 및 소녀시대의 8인 체제를 공식 인정했다.

제시카 공식입장에 누리꾼들은 “제시카 공식입장, 뭐가 맞는거야”, “제시카 공식입장, 과연 진실은?”, “제시카 공식입장, 궁금하네”, “제시카 공식입장, 양자택일 요구?”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제시카 공식입장 소녀시대 멤버 탈퇴 양자택일 요구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