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영림원소프트랩 `올인케이`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인맥·일정·정보 등을 편리하게 관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올인케이(All in K)’를 출품했다.

‘모바일 활동관리 마법사’로 불리는 올인케이는 인맥관리, 일정관리, 정보·메모 등을 모바일 기기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약속을 간편하게 등록하고 초성 검색기능을 이용해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검색 인물을 원하는 날짜에 드래그앤드롭(Drag & Drop)해 일정을 등록하고 약속 대상자에게 확인시켜 주는 메일이나 문자도 발송할 수 있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영림원소프트랩 `올인케이`

일정을 매번 새로 입력할 필요 없이 클립 기능을 이용해 반복 등록할 수 있다. 키워드별, 그룹별 메모 조회가 가능해 인맥 관리에도 유용하다. 추천하기 기능으로 가까운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음력 지원 기능까지 갖춰 다양한 연령대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전략 실행·업무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케이시스템 비즈업(K-System BizUp)’과 올인케이 앱을 연동해 자신의 업무를 일정에 넣어 관리할 수도 있다. 성과지표(KPI) 계획·실적 관리로 기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게 도와준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현대인의 생활은 바쁘고 점점 더 복잡해진다”며 “올인케이를 통해 개인 생활과 업무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인케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영림원’ ‘All in K(올인케이)’로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OS : 안드로이드, iOS

▶일정·인력 관리뿐 아니라 메모와 정보기록을 한번에 처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02)2093-1129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점점 바쁘고 복잡해진 현대인 생활을 한결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개인 생활과 회사업무를 연동해 처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단순히 회사 매출을 높이기 위해 만든 앱이 아니라 사회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인케이’를 개발하게 됐습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10년째 ‘1%클럽’이라는 장학회를 운영하며 소프트웨어(SW) 기업의 사회환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개발된 올인케이는 영림원의 두번째 사회환원사업이다.

권 대표는 “지금은 일정관리 앱이 무료 배포돼 광고를 수익원으로 삼고 있지만 과거에는 디스켓이나 CD를 통해 판매됐다”며 “당시 성공적으로 10만 카피 판매를 달성해 영림원 수익을 고객에게도 나누고자 앱 개발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영림원은 정부 연구개발(R&D)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한 앱을 무료 배포하고 있다. 권 대표는 “올인케이는 무료 앱 사용자가 불편하다고 느끼는 광고를 넣지 않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며 “매출보다는 앱 활용 확산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림원은 최근 위치에 따른 날씨 확인이 가능하도록 앱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앞으로 일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