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 포켓에디션’이 변동 없이 인기 유료 앱 순위 1위를 지켰다.
2위는 트릭 액션게임 ‘도쿠로’다. 지난주 7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후 무서운 상승세다. 신감각 액션 반사게임 ‘엔트와인드 챌린지’도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하며 3위를 차지했다. ‘히트맨 고’는 두 계단 상승한 4위로 올라섰다. 반면에 지난 주 2위를 차지했던 ‘문명의 시대’는 5위로 주저앉았다. 신작 야구게임 ‘내일은 투수왕’이 6위, 이어 ‘갱스터 베가스’ ‘모던 컴뱃 5: 블랙아웃’, 파워 앰프 풀버전 ‘언락커’, ‘아이폰트’ 순으로 순위권을 형성했다.
무료 앱 순위에서는 신작 게임 행진이 돋보였다. ‘포켓 메이플스토리’가 새롭게 1위에 올랐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해 모바일에 최적화한 횡스크롤 RPG다.
‘서든어택M: 듀얼리그’는 한 계단 하락해 2위를 차지했다. ‘골든에이지’가 새롭게 진출에 3위로 이름을 올렸다. 실사 풍의 3D 그래픽과 부대를 관리하고 육성해 즐기는 대규모 부대 전투가 특징이다. 액션 RPG ‘몬스터샷’도 새롭게 4위를 진입했다. ‘단어 찾기 퍼즐’은 두 계단 오른 5위, 모바일 RPG ‘클래스’가 6위다. 이어 NBA 정규시즌 개막을 맞은 ‘NBA드림팀’이 7위에 랭크됐다.
<무료 앱 순위 10월29일 -11월 4일 자료제공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