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천연 효모종발효빵 '레스까르고' 건강한 먹거리로 인기

친환경 천연 효모종발효빵 '레스까르고' 건강한 먹거리로 인기

시대적 흐름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먹거리 문화에도 웰빙 열풍이 불고 있다. 단순히 생존을 위해 먹는다는 개념을 탈피해 영양가 있고 몸에 좋은 것을 섭취하려는 트렌드가 생겨나면서 건강과 맛을 함께 생각한 먹거리들이 각광받는 추세다.

이러한 웰빙 붐은 주된 먹거리뿐만 아니라 간식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빵에도 어김없이 적용되고 있다. 이에 인위적인 화학식품첨가물과 인공첨가제, 유화제가 아닌 천연효모종을 이용한 천연발효빵을 대표로 통밀과 호밀, 채식빵 등 건강한 빵을 생산하는 광화문 빵집‘레스까르고’가 단연 인기다.



(주)미토스코리아의 ‘레스까르고’(대표 문홍남)는 달팽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인 ‘레스까르고’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친환경과 슬로우 푸드를 의미하는 달팽이를 형상화해 심볼마크를 제작하여 그 의미를 부각 시켰다.

문홍남 대표는 조선호텔 20년 경력의 베테랑 국가대표 쉐프로 현장에서 다년간의 경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하여 진실된 제품만 판매한다는 신념으로 레스까르고를 운영하고 있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을 신념으로 ‘레스까르고’는 천연발효종을 이용한 건강빵집으로 화제가 되며 우유, 버터, 달걀을 넣지 않은 채식빵 제공 및 순수 밀, 발아 통밀과 호밀, 건과일과 같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 재료의 선택으로 맛있는 건강 빵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연친화적발효종을 배양시켜 12시간 이상 저온 숙성시킨 효모종을 사용하여 단백질이 아미노산으로 상당량 분해되어 소화가 용이한 저칼로리의 빵을 매일 구워낸다. 장시간에 걸친 발효에 의해 얻어진 효모인 천연발효종을 활용해 만든 다양한 미생물이 살아 활동하는 건강한 천연 빵인 만큼고유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향과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레스까르고’의 주력 메뉴는 최근 베이커리 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치아바타를 비롯해 넛츠브레드, 통밀 크렌베리, 블랙 쇼콜라 등 건강을 먼저 생각하면서도 각자의 취향이나 입 맛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건강빵이 있다. 치아바타는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담백한 맛의 이탈리아 빵으로 치아바타 본연의 맛을 살린 플레인 치아바타와 슈퍼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가 들어간 블루베리 치아바타 등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 씹을수록 단맛과 고소함을 자랑한다.

현재 ‘레스까르고’의 웰빙 건강빵은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바쁜 현대인들의 한끼가 되어주고 있으며 먹거리 걱정이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 간식으로도 선호하고 있다.

자연에서 얻은 친환경 천연 효모종발효빵으로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는 자연주의 베이커리‘레스까르고’는 광화문 청계광장점에서 만나 볼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lesca.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