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4’에 유튜브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들 뜬다!


오는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문화 축제 지스타 2014에서 쟁쟁한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을 만날 수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지스타 2014’는 게임 전시뿐만 아니라 콘솔게임, 지스타 컨퍼런스, 한·일게임애니송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여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주최측은 요즘 열성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한국의 인기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더욱 풍성하고 흥겨운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실제로 이번 축제에는 최근 유튜브 국내 게임 크리에이터 최초로 1년 여 만에 기업이 아닌 개인으로 구독자수 100만을 돌파한 양띵과 더불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 도티, 악어가 참석한다. 게임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돼있다.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다.



지스타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오프라인 이벤트

일시: 11월 22일(토) - 11월 23일(일)

장소: 벡스코 본관 제1전시 3층, 316호&317호 유튜브 부스

깜짝 이벤트

도티TV-‘네버랜드’ 공연, 팬미팅 및 팬들과의 즉석 게임플레이

o 11월 22일(토) 오전 11시~오후 1시, 유튜브 부스에서 도티가 최근 공개한 ‘네버랜드’의 공연과 더불어 도티와 친구들이 팬들과 현장에서 함께하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 배틀이 진행된다.

o ‘병맛게임 연승전’, ‘즉석 팬아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도티와 친구들이 직접 준비한 이벤트 상품이 마련될 예이다. 추가 정보는 도티TV 이벤트 소개 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양띵-양띵과 크루 찾기 게임

o 11월 22일(토) 오후 1시~3시, 유튜브 부스에서 양띵과 크루들의 친필 사인 도장을 받을 수 있는 팸플릿을 준다.

o 벡스코 곳곳에 숨어 있는 양띵과 크루들을 찾아 사인 도장을 모두 받아오면 양띵의 특별 선물을 준다.

o 양띵 SNS, 또는 해시태그 “#YDUT”를 수시로 확인하면 게임에 대한 힌트를 받으실 수 있다. 추가 설명은 양띵의 이벤트 소개 영상을 참고.

악어-팬사인회 및 토크쇼

o 11월 23일(일) 오후 1시~3시, 유튜브 부스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스페셜 토크쇼와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악어의 이벤트 소개 영상 참고.

전자신문인터넷

벡스코(부산)=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