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로봇경진대회인 ‘2014 국제로봇콘테스트’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특집 프로그램이 산업방송 채널 i에서 11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방송된다.
이번 특집 프로그램은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을 120분 분량으로 담아냈다. 인간형 로봇들이 펼친 로봇격투와 로봇축구를 비롯해 육상, 역도, 농구 등 14개 대회의 32개 종목 가운데 주요 경기 장면과 경기장 안팎의 이모저모를 현장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로봇콘테스트는 9주년을 맞아 지난 달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총괄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행사로, 로보월드 기간 중 개최되는 경진대회이다.
특히 올해에는 로봇 부품의 개선과 활용 콘텐츠 발굴을 위한 사업화 경진대회 ‘멀티미션챌리지’와 기술력 향상을 위한 ‘한국 오픈 로봇 마라톤 대회’가 추가 신설되면서 축제의 장이 한층 풍성해졌다는 후문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백봉현 정책기획실장은 “미래를 이끌 성장동력으로 좀 더 많은 분들이 우리 로봇산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특집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국제로봇콘테스트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진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본 방송은 21일(금) 18시, 22일(토) 15시, 23일(일) 6시에 티브로드 183번과 KT 올레TV 250번, 스마트폰 에브리온 TV 106번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자세한 방송정보는 국제로봇콘테스트 홈페이지나 산업방송 채널 i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