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갑오년 한 해도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다. 연말연시는 연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도 절호의 찬스이기도 하다. 많은 데이트코스 중 전통적이면서 지금도 사랑받는 코스는 서울 시내 나들이다. 특히 서울시청, 청계광장, 광화문 이순신∙세종대왕 동상, 세종문화회관, 덕수궁 주변을 걸으며 대화 나누는 루트는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는 동시에 대화의 소재도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어 더욱 그렇다.
하지만 입이 열려야 마음이 열린다는 말이 있듯이 데이트코스의 하이라이트는 무엇보다 맛있는 먹거리 장소 선정에 달려 있다. 이왕이면 서울 시내 맛집 베스트10 안에 드는 곳으로 정해 위험부담을 줄일 필요가 있다. 또 시기가 시기인 만큼 깔끔하고 정갈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매장 분위기도 좋고 여성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한다면 센스남으로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런 점에서 회전스시의 리더 사까나야 광화문점을 추천한다. 초밥 마니아들에게 고품질의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제공하는 초밥집으로 잘 알려진 사까나야 광화문점은 초밥뷔페보다 격조 높으면서 고급 일식집보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스시집이다. 블랙앤화이트 계열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일반 회전초밥집에서 느낄 수 없는 품격을 선사한다. 위치도 광화문역과 시청역 사이 서울 중구 파이낸스센터(SFC몰) 지하 2층에 있어 서울 시내를 구경하다 들르기에 최적의 장소에 자리잡고 있다.
화제가 되었던 만화 미스터 초밥왕에서 계란말이를 보면 그 초밥집의 수준을 알 수 있다고 하였다. 사까나야에선 가쓰오 육수에 계란을 풀어 동글동글하게 굴려 마는 맛있는 다시마끼를 매일 새로 만들어 신선한 계란초밥을 제공한다. 단새우는 동해 주문진 산을 쓰고 고등어∙전갱이는 통영 욕지도에서 직접 공수하여 사용해 신선한 상태라 비리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연어도 노르웨이산 생 연어를 쓰고 연어의 연한 살이 잘 깨지지 않도록 생연어를 천일염에 살짝 절여 사용한다. 모듬알밥에는 성게알,연어알,날치알이 들어가고 연어알찜밥에는 고사리,죽순,구운 연어,날치알,연어알,돌미나리,참치 가루 등이 들어간다.
추천메뉴는 참치, 와규, 성게알, 풍천장어, 연어 외에도 아삭하고 상큼한 묵은지 위에 참치 전용 간장과 후리가케를 올려 뒷맛이 깔끔한 묵은지광어, 대치동 엄마들이 사까나야의 야심작이라는 별명을 붙여준 덴뿌라 스시,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연어∙아보카도가 들어가 여성 고객들이 제일 좋아하는 롤인 필라델피아, 트랜스지방이 없는 유채기름만 사용하고 콜레스테롤이 적은 튀김전용 밀가루만 사용해 주문 후 바로 튀겨 바삭한 튀김류 등이다.
초밥 식사 후에는 나가사키 짬뽕, 녹차 빙수 등으로 마무리하는 고객들이 많다. 좀더 격식있는 식사를 연출하고 싶다면 사까나야의 내공을 함축해 선보여 나오는 코스요리를 예약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매장에서 식사 시 2시간 무료 주차 가능하고 오후 3시에서 5시 반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