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가지 버섯 영양성분이 함유된 건강증진용 송일품 오벗차

다섯 가지 버섯 영양성분이 함유된 건강증진용 송일품 오벗차

국내 최대 규모의 상황버섯 재배시설과 재배면적(1만 2천 평)을 갖추고 다양한 약용버섯 제품을 선보이는 송일품(柳忠賢)약용버섯에서 출시한 오벗차는 대한민국 버섯 명장과 버섯차 연구진들이 만들어 낸 건강증진용 버섯차이다.

일반차가 아닌 건강증진용 버섯차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데, 상황버섯, 영지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차가버섯, 눈꽃동충하초버섯 등 5가지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갔으면서도, 無카페인/無합성제/無첨가물/無향료/無색소 등 5가지 유해성분이 없는 게 특징이다.



오벗차 티백 하나에 다섯 가지 버섯(상황버섯, 차가버섯, 영지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눈꽃동충하초버섯)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2~3번 정도 우려내 마실 수 있으며, 이렇게 나온 한 잔의 차로 다섯 가지 버섯의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셈이다.

송일품약용버섯의 송동섭 대표는 “세계적인 회의에 자사의 티백차인 오벗차가 소개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그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했다”면서 “요즘 같은 추운 겨울, 따뜻한 오벗차 한잔이면 영양성분 섭취는 물론 고소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송일품약용버섯의 버섯식초도 웰빙족 사이에서 인기다. 식초 자체의 효능을 버섯과 함께 먹으면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준다는 게 알려지며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것.

송일품약용버섯의 버섯식초 ‘버섯미인’은 우수한 초산균주와 최신기계설비를 활용하여 6년을 숙성시킨 식초류로, 각 원료의 특성을 살린 고급제품이다. 상황버섯과 송이버섯을 주 원료로 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 ‘상황현미식초’는 상황버섯균사체 100%를 원료로 사용해 만든 식초로 건강식 음료나 음식 조리용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송일품약용버섯에서는 경북 영양의 질좋은 고추만을 골라 만들어 식초의 새콤함과 함께 고추 특유의 매콤함을 함께 즐기기에 좋고 캡사이신이 풍부해 과체중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추미인’, 딸기농축액 100%를 이용해 딸기의 유효성분을 그대로 담고있는 ‘딸기식초’, 빛깔과 향이 와인에 버금가는 ‘머루식초’, 송이버섯균사체와 눈꽃동충하초를 이용해 남성들에게 특히 좋은 ‘마식초’, 카테킨류와 아미노산 및 유기산이풍부한 ‘녹차식초’ 등 버섯 식초를 만나볼 수 있다.

오벗차와 웰빙식초에 대한 내용 및 구매는 송일품약용버섯 홈페이지(http://song1poom.com)를 통하면 된다.